요즘 최대 관심사는 시카고선물 상장한 비트코인이겠지만 알게 모르게 떠오르는 알트코인들이 몇 몇 보이는 것 같습니다.

알트코인 중 잘 안알려진 트론(TRON) 코인이라는게 눈에 슬며시 보이네요.

가격은 10원도 안되지만 거래대금이 부쩍이나 늘은 코인입니다.

현재 코인네스트에서 거래가능한데 시세는 8원대이며 체결액은 180억이 넘는 상태입니다.

불과 보름전 11월29일만해도 2원대였는데 벌써 4배가 상승을 했네요.

코인마켓캡에 얼마전까지 60위에 있다가 시총 31위로 도약, 10원도 안되서 우습게 보일 수 있는 가격이지만

처음 비트코인도 세상에 나왔을때 이와 비슷한 가격대에서 시작을 했죠.

현재 목표가 1달러라는데 이는 리플 코인 목표와 비슷한데 한 번 살펴볼만 합니다.

한 때 우지한이 팀원으로 있었던 트론 코인 전망을 살짝 들여다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론 코인은 2017년 8월에 발행이 됐습니다.

단위는 TRX를 사용하며 총 발행갯수는 1천억개이며 순환공급량은 6백5십만개 입니다.

트론 코인의 목표는 전세계에 있는 무료 컨텐츠를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축하는데 있습니다.

통제되지 않은 상태에서 문자나 그림, 오디오, 비디오를 포함한 컨텐츠를 저장, 보급할 수 있으며

컨텐츠를 제공하고 확산함으로써 컨텐츠 생태계를 가능하게 하며 분산형 인프라로 신뢰성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트론 코인에서 눈여겨 볼만한 사람으로는 저스틴 선(Justin sun)입니다.

우지한이랑 관계가 있는 인물로 나오는데 지금은 없어졌지만 트론 코인 공식 홈페이지에 우지한이 팀원으로

있었습니다.

트론은 중국 코인이라 추후 중국거래소가 재개할 경우 상승 여력이 높아보이며 조만간 일본 거래소에도

상장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현재 가격이 워낙 저렴하고 상승중에 있기에 추후 트론 코인 전망은 괜찮다 할 수 있겠습니다.

리플이 올 초에 10원도 안됐었는데 진심 리플처럼만 가격상승한다면 대박이지 않을까 싶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