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랑예복을 준비할때는 여러가지 방법 중에 하나를 선택하는데 주로 렌탈을 하거나 맞춤을 하게 되는 것 같아요.
둘 다 장단점이 있지요.
렌탈은 비용을 아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몸에 잘 들어맞는 옷이 아니라서 임시로 이리저리 수선을 해줘야해요.
내 옷이 아닌 것 같은 불편함이 드는 건 어쩔 수 없어요.
보기에도 썩 예쁘지 않고요.

 

 

그래서 요즘에는 가성비가 좋은 신랑예복 전문점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요.
비용을 아끼면서도 멋을 낼 수 있으니까 말이지요.
제가 이번에 찾은 뉴패션양복점은 예식준비를 할 때 알아두면 좋은 곳이에요.
이번에 제 친구가 결혼을 한다고 해서 여기를 추천해줬는데 사장님이 훨씬 더 신경을 써주셨어요.

 

 

아무래도 일생에 한 번 있는 중요한 날이다보니까 더욱 힘을 줘서 제작해주시는 거지요 가격도 저렴하게 맞춰주시고요.
보통 맞춤을 한다고 하면 강남을 많이 떠올려요.
그쪽에 샵이 많거든요.
그런데 막상 내부 사정을 알고 나면 거길 찾아가는 게 그리 현명한 판단이 아니라는 걸 알게 돼요.

 

 

우리나라 맞춤 역사를 주도한 중심지는 이태원이고 그렇다보니까 이쪽에 실력 좋은 제단사분들이 포진해 계세요.
어쩔 수 없이 강남에서 옷을 맞춰도 이쪽에 있는 제단사에게 의뢰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그러니 굳이 거기까지 가서 옷을 할 필요가 없다는 거죠.
보통 매장의 화려함을 보고 신뢰감을 얻는데 그곳에 있는 사람들은 전문적 지식이 부족한 영업사원들이 대부분이에요.

 

 

상담을 해주고 제단사와 이어주는 중간다리 역할을 하는 것뿐이지요.
가격차이를 생각해보면 더욱 강남에 가는 게 애매해져요.
거의 이곳과 두배가까운 차이가 나는데 그정도로 돈을 주면서 맞출만한 가치가 있느냐 하면 그렇지는 않거든요.
이곳도 몸에 잘 맞게 옷을 맞춰주시는데다가 보유하고 있는 원단도 동일하고 무엇보다도 한푼이라도

예식 비용을 아껴야 하는 예비부부 입장에서는 저렴하고 실력 좋은 쪽을 찾는 편이 낫지요.

 

 

여기는 이태원에서 굉장히 오랫동안 자리를 잡고 있는 곳이라서 이미 실력은 입증이 된 곳이에요.
외국 사람들도 굉장히 많이 찾아오고 유명인사들도 방문할 때마다 만날 수 있어요.
특히 요즘에는 기성복쪽으로도 확장을 해서 저렴한 가격에 좋은 품질의 기성복을 구입할 수도 있지요.

 

 

남자는 옷빨과 머리빨이 다라고 결혼을 할 때도 어떤 신랑예복을 입느냐에 따라서
인물이 살고 죽고 하는데, 그러니만큼 더욱 신경을 써야하는 게 아닐까요.
제 친구도 사장님이랑 이런저런 상담을 하고 나서 이곳에서 옷을 맞추기로 했는데
작은 부분까지 세세하게 신경써주시는 모습에서 신뢰감을 받았다고 하더라고요.

 

 

원단 종류에 따라서 가격이 천차만별로 나눠지기에 가능한 예산을 이야기하면 그 안에서 유도리 있게

원단 종류를 추천해주세요. 그러니까 비용에 대한 부담이 없이 들를 수 있는 곳이에요.

 

 

저도 이곳에서 맞춤을 하는데 이런 옷을 입는다고 하면 사람들이 되게 돈을 펑펑 쓰는 줄 알거든요.
그런데 정작 이곳에서 구입한 가격을 이야기하면 깜짝 놀라요.
대부분 엄청 비싸다고 생각하거든요.
우리나라 장인들 인건비가 저렴한데다가 특히나 이태원에 있는 매장들은 가격이 합리적이기 때문에
좋은 실력으로 만들어낸 제품을 착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요.

 

 

그래서 정장을 많이 입는 외국인들은 한국 여행을 할 때 이곳에 들러서 옷을 몇벌씩 구입해 가기도 한다고 해요.
그만큼 실력이 입증을 받은 곳이라는 거죠.
결혼식이라는 중요한 날, 이곳에서 만든 신랑예복을 입으면 예식장에서 정말 빛이 나지 않을까 싶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