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에 있는 큰옷 전문점에는 몸집이 큰 사람들만 찾는 건 아니에요.
기성복은 표준사이즈에 맞춰서 나오는 거라서 남들보다 팔이 더 굵거나 다리가 두꺼운 사람도
어깨가 넓거나 허리가 좁은 사람도 이런 매장을 이용하는 편이 좋아요.

여기 사장님이 어떤 체형이든 전부 OK, 안되는게 거의 없다고 하시네요.

 

 

그걸 모르고 그냥 일반 기성복을 구입해서 입으면 어딘가 어정쩡한 핏이 나와서 수선을 받아야하죠.
하지만 동네에 있는 대부분의 수선집들은 실력이 그다지 좋지 않아요.
제가 어느정도 줄여야하는지 가이드를 해줘야하는데 어떻게 줄여야지 옷이 예뻐지는지 모르는 건 저도 마찬가지니까요.

 

 

썬스타양복점에 방문한 건 남자졸업식정장을 보기 위해서였어요.
제 친구가 대학원을 나왔는데, 이번에 졸업을 한다고 하더라고요.
꽤 오랫동안 고생하면서 학교를 다녔던 걸 알고 있어서 이번에 남자졸업식정장 한벌 선물해주기로 했지요.
이 친구는 남들보다 어깨가 꽤 넓어서 일반 기성복을 입으면 허리가 엄청나게 남아요.

 

 

이곳 사장님이 친구 체형을 줄자로 체크하시더니 충분히 가능하겠다고 하시더라고요.
평소에 옷입을때 스트레스를 많이 받던 친구 입장에서는 너무 쉽게 이야기해서 오히려 믿음이 안갔대요.
맞춤도 아니고 기성복전문점이니 더욱 그렇겠지요.

 

 

 

 

이곳은 맞춤기성복이라고 해서 맞춤 같은 서비스를 해주는 기성복 제품을 판매하는 곳이에요.
남성졸업식정장을 구입하러도 많이 오는데 특히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고 해요.
보통 그런 사람들은 자기가 빅사이즈를 입어야한다는 생각을 못하니까 백화점이나 그런 곳을 찾아갔다가
영 몸에 맞는 제품이 없어서 낭패를 보고 찾아오는 경우가 많대요.

 

 

애초에 이곳으로 왔으면 헛걸음을 할 일이 없었을텐데 말이지요.
이런 식으로 맞춤기성복을 판매하는 곳은 이태원에 몇 군데 없어서 꼭 여기는 방문해볼 필요가 있어요.

 

 

특이하게도 몸을 먼저 줄자로 체크한다음에 거기에 맞는 제품들을 보여주세요.
그리고 입어보면서 어디를 수선해야할지 체크하시지요.
제 친구같은 경우에는 허리가 너무 좁아서 그부분을 다 뜯어서 새로 잡아야한다고 하더라고요.

 

 

맞춤전문점에 갔어도 어려웠을 거래요.
평소에 옷 구입할 때 스트레스를 받았기 때문에 제 친구도 그럴 것 같다고 납득을 하더라고요.
그래도 다행스럽게도 사장님이 남자졸업식정장을 너무나도 잘 해주셔서 제 친구는 대만족했어요.

 

 

춘하복도 필요하니 날이 풀리면 옷을 한벌 더 구입하러 와야겠다고 하더라고요.
일반 정장은 물론이고 코트며 구두까지 모두 한 자리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다가 완벽하게 수선을 해주시기 때문에
맞춤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쏙 들어가게 만드는 곳이었어요.

 

 

저도 이곳을 이용하고 나서부터는 굳이 맞춤을 할 필요가 없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가격도 반정도로 저렴한데다가 핏도 이렇게 잘 맞춰주는데 굳이 시간이 오래걸리고 불편한 일을 벌일 필요가 없지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