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로 떠난 제주도 여행에서는 렌트카 비용을 많이 아꼈어요.
제주도 렌트카 요금 비교 정보를 한 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돌하루팡 때문이었죠.
보통은 소셜사이트를 많이 썼지만 주말 이용 제한이라던가 보험료라던가
이런저런 것들을 따지다보니까 그리 메리트가 없더라고요.

 

 

돌하루팡에는 제주도에 있는 렌트카 업체들이 연합형태로 등록되어 있는데 쉽게 최저가를 검색해볼 수 있어요.
그러니까 업체들간의 요금 비교를 통해서 저렴한 가격에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거지요.
추가금이 붙는 것도 아니고 화면에 제시된 가격 그대로만 내면 되니까 더 따져볼 필요가 없다는 게 좋았어요.

 

 

제주 여행에서는 맛집보다는 아름다운 제주의 풍경을 주로 감상하면서 돌아다녔어요.
효리네 민박을 보면 정말 예쁜 풍경이 많이 나와서 저도 직접 가서 그런 것들을 눈으로 보고 싶었거든요.
확실히 서울과는 하늘부터가 전혀 다른 느낌인 것 같아요.
높은 건물이 없어서 그런건지 훨씬 높아보였죠.

 

 

맛집들을 많이 안 찾아다니니까 비용이 절약되었는데 제주도 렌트카 요금 할인을 받아서 쓰다보니까
훨씬 더 많이 아꼈던 것 같아요.
요즘 제주에 대해서 안좋은 얘기들이 많아요.
너무 물가가 비싸다느니 바가지가 심하다느니 여길 가느니 그냥 해외를 가는게 싸다느니 말이지요.

 

 

 

 

그치만 조금만 알아보면 굉장히 저렴하게 여행을 할 수 있는 게 또 제주도가 아닌가 싶어요.
항공편 뿐만 아니라 제주도 렌트카도 숙소도 잘 찾아보면 저렴하게 제주 여행 갈 수 있는 방법이 많아요.

물론 찾아보는데 시간은 좀 걸리더라도 그게 금전적으로 세이브가 되니까 많이 좋은거죠.

워낙 정보가 많고 가격비교 사이트도 많기에 잘만 이용하면 어떤 여행이든 경비를 아낄 수 있어요.

 

 

제주도 올레시장에 왔는데 저는 어딘가에 여행을 가면 꼭 시장을 둘러보는 편이에요.
마트나 백화점과 다르게 이런저런 토속적인 것들을 구경도 하고 사람내음이 나거든요.
걸으면서 찍었더니 사진이 흔들리는 것도 모르고 찍었네요.
전통시장에는 그 지역만의 특산물도 많은데다가 저렴하고 맛난 음식도 많죠.

물건들을 팔고 있어서 구경하다보면 시간가는 줄을 몰라요.

 

 

그리고 이곳은 어디든지 조금만 나가면 이렇게 인적이 드문 아름다운 바다를 볼 수 있다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유명한 해수욕장에 가면 인파가 몰려 있지만 그곳에서 약간만 빠져나와도 한적한 바다를 만날 수가 있거든요.

 

 

평소에는 섭지코지같은 관광지는 잘 찾아가지 않는 편이었는데 이번 여행에서는 한번 구경을 가 봤어요.
사람이 많아서 방문하기 꺼려지긴 하지만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찾는 건지는 풍경이 말해주더라고요.

 

 

제주도를 돌아다니다보면 배가 고플때가 많아요.

풍경에 매료되어 밥시간을 놓칠때가 많거든요.

그럼 차량 네비 기준 근처 식당이나 발닿는 음식점으로 들어가면 굳이 맛집이 아니어도 괜찮게 먹을 수 있는 곳이

많아요. 관광객이 득시글한 식당이 아닐 수도 있지만 가끔은 아주 맛난 음식점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날이 조금 추워져서 이제는 해수욕을 하기가 조금 힘들긴한데 그래도 물놀이를 하는 사람들이 제법 있더라고요.
몸을 바들바들 떨면서 물놀이를 하는 것도 맛이지요.
흠뻑 젖어서 돌아와서는 근처 편의점에서 라면을 사 먹었는데 그것도 그렇게 꿀맛일 줄 몰랐네요.

돈이 아주 많다면야 그냥 돈 다 내고 놀러가도 되지만 조금이라도 여행경비를 아끼려면 하나하나 꼼꼼히

검색해서 떠나는게 좋다고 봐요.

제주도 여행 정보만 잘 찾아봐도 10만원 이상은 더 절약할 수 있다고 봅니다. 틀림없이요.

 

돌하루팡 둘러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