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품질평가원에서 살충제계란 번호 확인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직접해보니 그리 어렵진 않았습니다.

자! 그럼 안전 먹거리를 위해 계란 번호를 어떻게 확인을 차근차근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축산물품질평가원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포탈에서 검색해서 들어가셔도 되고 아래 링크를 타고 들어가셔도 됩니다.

 

www.ekape.or.kr

 

 

 

위 링크를 타고 접속하셨으면 축산물품질평가원 홈페이지가 연결이 되는데 여기서 팝업창이 하나 뜰겁니다.

(간혹 팝업창이 안뜨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그럴땐 하단에 팝업창 설정을 해주시면 되구요.)

팝업창을 읽어보시고 팝업창을 눌러주시면 내가 가지고 있는 계란이 어떤 등급판정을 받은 계란인지

확인하실 수 있을거예요.

 

 

위 단계가 복잡하시면 바로 살충제계란 번호 확인할 수 있는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를 눌러서 이동하시면 되구요.

 

http://www.ekape.or.kr/view/micro/eggetrace/eggetraceSearch.asp

 

 

 

계란을 보면 위와 같은 문자가 적혀있는걸 볼 수 있을거예요.

(저는 확인완료.)

계란에 적혀있는 문구를 단계별로 차례차례 입력하시면 살충제계란인지 아닌지를 확인할 수 있을거예요.

저는 집에 있는 계란으로 직접 입력, 확인을 해보았는데요.

 

 

결과가 이렇게 나왔습니다.

생산자 정보집하장 정보가 나왔는데 이거 어떻게 보는거지 하다가 오른쪽 브랜드 정보를 발견.

축산물품질평가원의 엄격한 품질관리 기준을 통과한 1등급 계란입니다.

다행히도 집에 있는 계란은 먹어도 되는 것 같네요.

살충제계란 소식으로 불안불안하긴해도 먹을 수 있는 계란이 있어서 다행입니다.

좀 편하게 먹고 살면 좋겠는데 이젠 살충제계란 번호도 확인을 해보고 먹어야하는 시대가 됐다니 좀 안타깝네요.

집에 계란이 있다면 꼭 축산물품질평가원에서 계란정보 확인해보세요.

 

+ Recent posts